HOME >NEWS >또 SNS 주의보…김서현이 실감한 유명세의 무게

또 SNS 주의보…김서현이 실감한 유명세의 무게

2024-11-22 13:25:16

무엇보다 정치가 달라져야 경제가 살고 나라도 산다.

● 당장 28일부터 줄줄이 대출 만기 크게보기태영건설은 지난해 4분기(10∼12월) 레고랜드 사태로 촉발된 부동산 PF 시장 경색 이후 지속적으로 위기 기업으로 꼽혔다.한국투자증권은 최근 보고서에서 태영건설의 3분기 말 기준 순차입금은 1조9300억 원.

또 SNS 주의보…김서현이 실감한 유명세의 무게

이후 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 비용 증가.특히 당장 28일에 서울 성동구 성수동 오피스2 개발 사업에 480억 원 규모의 PF 대출 만기를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금융권 관계자는 PF 대주단 협약이 실제로 잘 가동되지 않는 것도 이해관계자들마다 상반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 태영건설과 채권단이 막판까지 기 싸움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또 SNS 주의보…김서현이 실감한 유명세의 무게

오늘 480억 만기… 내년까지 3.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와 김주현 금융위원장.

또 SNS 주의보…김서현이 실감한 유명세의 무게

이한결 기자 always@donga.

부실기업의 신속한 정상화를 지원하는 기촉법은 올해 10월 일몰됐지만 이달 8일 재입법돼 26일부터 재시행됐다.금융권에서는 태영건설의 워크아웃 신청을 채권단이 받아들일지에 대해 엇갈린 전망이 나온다.

금융권 관계자는 PF 대주단 협약이 실제로 잘 가동되지 않는 것도 이해관계자들마다 상반된 생각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며 태영건설과 채권단이 막판까지 기 싸움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이후 금리 인상에 따른 조달 비용 증가.

com시공능력평가 순위 16위 태영건설이 이르면 이번 주 주채권단에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을 신청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건설업계를 넘어 금융권 전반에 작지 않은 파장이 우려되고 있다.내년엔 우발채무(미래에 발생할 채무) 3조6027억 원의 만기가 도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