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기업실적도 中 내수에 좌우…높아지는 中 의존도
차기 갤럭시 스마트폰 ‘두뇌 어디로무엇보다 삼성전자 ‘엑시노스2400가 이번 갤럭시S24를 통해 퀄컴의 스냅드래곤과 벌일 성능 경쟁에도 관심이 쏠린다.
챗GPT의 목표는 좀 더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상호작용할 수 있는 AI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다.인공지능이 기술적으로 한 단계 더 뛰어오르는 셈이다.
AI의 발전은 여러모로 놀랍다.이경희 이노베이션랩장.마음이야 없진 않지!라며 챗GPT와는 완전히 다른 답을 내놨다.
이제 일상 어디에나 AI가 존재하는 시대가 열렸다면서다.2021년 이전 자료로 학습했기에 이후의 이야기나 미래에 대해 전망은 할 수 없다는 것.
올해 공개될 GPT-4 버전은 문자뿐 아니라 소리·영상·사진 등 다양한 데이터를 학습하고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멀티모달(Multimodal)이 되리라는 전망이다.
또한 답변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 등이다.영국에서 손꼽히는 더럼 대성당의 내부는 다른 유명 성당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두산아트센터에서 공연 중인 연극 ‘광부화가들이 이들의 이야기다.일러스트= 김지윤 기자 kim.
이들의 작품은 더럼 북쪽 탄광 시설을 개조해 만든 우드혼 박물관에 전시돼 있다.다만 그곳에는 광부들을 위로하는 비석이 세워져 있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