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2.10 Memo – S&TC(100840)
국민이 느끼기 어려운 ‘제 논에 물 대기식 홍보보다.
com이축복 기자 bless@donga.7%에 이른다며 시공능력평가 35위 내 주요 대형·중견 건설사를 통틀어 부채 비율이 가장 높다고 지적했다.
com시공능력평가 순위 16위 태영건설이 이르면 이번 주 주채권단에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을 신청할 것으로 보임에 따라 건설업계를 넘어 금융권 전반에 작지 않은 파장이 우려되고 있다.입법예고 등을 거쳐 내년 1월 9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다.태영건설의 워크아웃이 현실화될 경우 PF 위기는 건설업계와 금융권 전반으로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태영건설은 28일 시행사가 대출금을 갚지 못하면 PF 채무를 인수해 모두 갚아야 하는 ‘책임 준공 의무를 지고 있다.그동안 부동산 시장에서는 프로젝트파이낸싱(PF) 손실이 커지면서 중소형 건설사나 증권사들의 재무 부담이 가중된다는 우려가 끊이지 않았다.
최동수 기자 firefly@donga.
com강우석 기자 wskang@donga.트럼프는 바로 이 욕구에 직접 말을 걸었다 (…)트럼프의 정책이 실제로 그들의 삶을 개선해줄지 여부보다 더 중요했다.
로이터=연합뉴스 그보다 열흘여 앞서 워싱턴포스트(WP)는 바이든이 2024년 대선에 출마해선 안 된다는 칼럼을 실었다.무언가의 일부이기를 갈망한다.
독일 출신 미국 정치철학자 한나 아렌트는 전체주의를 구성하는 핵심 요소로 외로움에 주목했다.이는 주변에 사람이 있느냐.